본문 바로가기

스리랑카 사는 이야기/볼거리

스리랑카 남부 항구도시 골에 가다..galle

 

스리랑카 남쪽으로 내려갔다..

골..역사가 느껴지는 곳이다.

여기 사람들은 골이라 부르고 보통 갈레로 많이 알고 있다고..

 

 

가는 길 마듀강_MADU RIVER 잠시 내려 보트 투어를 했다.

첫 인상은 완전 반함이었고,

한 시간 이상 되니 아이들이 지치기 시작했다.ㅎㅎ

 

 

늘 생각하지만 내 사진 실력으론 담아내지 못하는 풍경들이다.

 

 

 

 

중간 중간 보이는 저 곳은 코코넛이나 음료를 판다고 한다.

대부분 장사를 하지 않았고, 중간에 한 곳만 장사 중이었다.

 

 

 

물이 막~ 맑고 푸른 건 아니라 아쉬운..

동남아에 가면 보통 물 속이 보이는 에메랄드 빛이지만..

이곳은 정글 느낌..

 

 

 

보트 투어 중간에 내린 곳이 닥터피쉬가 있는 곳이다.

내가 생각하던 크기의 닥터피쉬가 아닌..

우리나라에선 작은 아이들만 해봤었는데..

엄청난 크기다..

발을 그대로 삼킬 듯 무서운..녀석들..

처음엔 지나가는 느낌까지 징그러워 놀래 발을 뺐었는데

넣고 있다보니 익숙해지는 느낌이다.

 

 

 

점심 식사로 선택한 로켓버거 가게~

유명하다고.. 맛나다고..

유명한 거 인정, 맛난 거 인정.,

2층 안쪽에 앉았는데.. 제일 더운 자리 같다..ㅜㅜ

아이가 덥다고 투덜거려 나도 같이 힘 빠진거 빼면 다 좋았다.

아이는 심술 가득한 눈빛으로 사진 한 장 남겨주고..

 

 

 

조금 비싼 느낌의 버거를 먹고 등대에서부터 시계탑까지 걸었다.

3시가 넘은 시간이었지만..

너무나 더웠다는 것..

건물 사이로 구경하며 걷고 싶었으나..

이곳을 추천하는 신랑님 때문에..

어쩔 수 없이..

지금에선 후회 없지만..

너무나 더웠다는 것..

모자도 없이..

모자와 긴 옷만 있었어도 다닐만 했을텐데 말이다..

모자 파는 곳이 몇 곳이 보였지만..

마음에 드는게 없어 다 패스...

 

 

중간에 아이스크림은 사 먹었다.

금방 녹은 거 빼곤 맛은 있었다.

아이스크림은 큰회사가 두 곳이 있나보다..

그 중 한 곳이었는데.. 그림을 봐야 알아볼듯..

25루피짜리 하드가 맛났는데..ㅎㅎ

 

 

 

 

가는 중간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이버가 사진 찍히며 돈을 받는다고..

다이빙을 하면 관람하며 사진을 찍을 기회를 주는거란다..

 

 

 

 

 

시계탑까지 40~50분 정도 걸렸지 싶다..

그 더위에..

 

 

 

아이들을 위해 수영을 하기 위해 바다로..

물이 너무나 맑은 곳이다.

모래까지 너무나 깨끗한..

스리랑카 사람들보다 백인들이 더 많이 보이는 곳이기도 했다.

 

 

 

 

낭만을 즐기는 커플들..

맥주 한잔 하는 백인들..

뛰어노는 아이들도 많이 볼 수 있었다.

우리 아이들도 무지 좋아한 곳이기도..